[백두흠 원장의 뷰티풀 STORY] 코성형, 자신에게 맞는 코 모양 찾는 것이 우선
성형외과 전문의 백두흠 원장 |입력 : 2016.11.16 13:59
서울 시내 면세점 입찰 신청이 마감된 후 면세점 후보들은 올해 말 최종 발표를 앞두고 마무리 준비에 한창이다. 면세점 후보 입지는 신촌 2곳, 중구 2곳, 서초 1곳이다.
특히 신촌은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번화가 중 하나로 최근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들의 유입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면세점 입점이 확정된다면 주변 상권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신촌 일대 성형외과도 성형 한류 바람의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1960년, 우리나라 최초의 성형외과 의사가 생겨난 이후 빠른 경제 발전과 더불어 의학 기술 역시 높은 위상을 자랑하게 되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는 성형 기술로는 세계 최정상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무엇보다 성형수술을 우리의 트렌드에 맞게 발전시킨 덕분으로 코 성형 역시 그 가운데 하나이다. 특히나 코 성형은 의사가 만족하는 기술의 발전 보다는 환자들의 스타일에 맞추는 방향으로 초점이 맞춰져 있어 수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동양인의 경우 대체로 콧대가 낮고 둥글며, 콧볼이 넓은 편으로 낮은 코 수술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 얼굴과 조화를 이룬 적당한 높이의 콧대와 오똑한 코끝은 수술 후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한층 세련된 느낌을 주는 덕분.
하지만 사람의 생김새가 각각 다르듯이 코 모양 역시 특징에 따라 알맞은 성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무조건적으로 높은 콧대를 지향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예쁜 코 모양은 전체적인 얼굴형과 다른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콧대와 코끝이 자연스럽게 오똑해야 한다.
이에 필자는 코의 길와 높이, 입술과 이마와 턱 끝의 관계를 고려한 수술 계획을 세우며 특히 코 성형의 핵심은 코끝에 있다고 본다. 코끝의 모양은 코 날개연골의 모양에 따라 달라지므로 코 날개연골의 봉합과 재배치를 통해 뭉툭한 코끝을 날씬하게, 낮은 코끝을 오똑하게 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따라서 단순히 코를 높이는 것이 예쁜 코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고, 코 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획일화 되지 않은 맞춤 성형을 지향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 아래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수술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감염, 염증 등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코 성형 후 좋은 경과를 위해서는 집도의의 조언에 따라 사후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도 잊어선 안 된다.
< 제공=백두흠 원장, 정리=강인귀 기자>
<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주소 | http://www.moneys.news/news/mwView.php?no=2016111613438078170